한여름 밤, 달빛 아래 흐르는 ‘인천도호부관아 달빛음악회’

- 23일(토), 전통‧현대 음악공연과 다양한 전통‧공예 등 체험행사 마련 -

한여름 밤을 아름답게 물들일 품격 있는 음악공연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이번 주말에 찾아온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7월 23일(토)에 미추홀구 문학동에 위치한 인천도호부관아(재현시설물)에서 시민들을 위한 인천도호부관아 ‘달빛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달빛음악회는 조선시대 행정을 담당했던 관청인 인천도호부관아를 배경으로 전통‧현대 음악 공연과 다양한 전통‧공예 등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먼저,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사전행사에서는 시 무형문화재 보유자의 단청체험, 완초체험을 비롯해 팽이 만들기, 현관문 종 만들기 등 공예‧아트 체험과 활쏘기, 제기차기 등 가족단위 전통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저녁 7시 30분에 시작하는 본 공연은 선비다례 시연, 대금공연, 성악공연, 국악공연, 클래식공연(실내악)으로 구성돼 한여름 밤 달빛 아래에서 보고 듣는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백민숙 시 문화유산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힐링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번 달빛음악회를 계기로 인천도호부관아 문을 활짝 열어 더욱더 많은 공연과 체험 등 기회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체험 및 공연 관람은 사전신청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호부관아 홈페이지(http://dohobu.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처 ☎ 032-422-3492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영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