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훈훈한 세상

■ 교동면 주민자치위원회, 꽃동산 수목 2,000여 본 식재

- 도로 경관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 -

강화군 교동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지난 3일 상용리 보건진료소 앞 꽃동산에 계양공원사업소에서 공급받은 철쭉과 영산홍, 사철나무 약 2,000여 그루를 식재했다.

이번 관목 식재를 통해 마을주민은 물론 교동면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현철 교동면장은 “지속적인 나무심기로 아름다운 교동면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삼산면 주민자치회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강화군 삼산면(면장 이강근)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일 매음리 전득이 고개 일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참석한 회원들은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석모도의 깨끗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힘을 모았다.

이에 이강근 면장은 “바쁜 일상에도 시간을 내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송해면 노인회, 숭릉천 일원 환경정화 활동 전개
강화군 송해면(면장 정찬서)이 지난 3일 송해면 노인회와 함께 숭릉천 하천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활동에 앞서 노인회 회원 16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하천변 곳곳에 방치된 폐 낚시용품 및 스티로폼, 페트병 등 각종 쓰레기 2톤을 수거했다.
이날 정찬서 면장은 “면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주시는 노인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 단체와 함께 깨끗한 송해면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 송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정의달 맞이 행사 추진

-가족보다 가까운 이웃, 어르신 건강하세孝-

강화군 송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시현)에서 지난 3일 가정의달 맞이 이웃사랑 행사를 추진했다.

각지에 흩어져 방문이 어려운 가족들을 대신해 이웃 간 끈끈한 정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자 진행됐다. 이에 협의체 위원들이 독거어르신 100가구를 직접 방문하며 간식꾸러미를 전달하고 반가운 인사를 나눴다.

박시현 위원장은 "내 부모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어르신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보람차다."라고 말했다.

이에 정찬서 송해면장은 “바쁘신 중에도 한마음으로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가족과의 왕래가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온정과 공경의 마음이 잘 전달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양사면 주민자치위원회, 이웃사랑 고구마 식재
강화군 양사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기)가 지난 2일 주민자치위원 24명과 함께 고구마 식재 행사를 가졌다.

이른 아침부터 모인 위원들이 인화리 송산마을 고구마 밭(1,297㎡)에서 역할을 분담해 고구마 10,000주를 식재했다.

김성기 위원장은 “농번기에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고구마를 정성껏 가꿔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을철에 고구마를 수확하고 발생된 수익금은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 양도면 자유총연맹, 건평리 해안도로 가로화단 환경 정비
강화군 양도면 자유총연맹(회장 홍화자)에서 지난 3일 건평리 해안도로의 가로화단을 정비했다.

이른 아침부터 회원들이 모여 가로화단의 풀매기 작업과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힘썼다.

홍화자 회장은 “관광객들이 양도면을 아름다운 여행지로 기억할 수 있도록 화단 정비에 힘썼다.”면서 “쉼터 및 공원 정비에도 적극 참여해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이 유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양도면, 어버이날 앞두고 어르신 105가구 위문

-가정의 달, 어르신 외롭지 않게 함께해요-

강화군 양도면(면장 이순규)이 어버이날을 앞둔 지난 2일 관내 어르신 105가구를 방문하며 건강과 장수를 기원했다.

이에 이순규 면장과 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진식) 위원 19명이 참여해 카네이션과 위문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유진식 위원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어르신들이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화도면, 어버이날 경로잔치 열어

-어르신들 입가에 함박웃음-

강화군 화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연숙)가 지난 2일 어르신 50여 명과 기관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리며 푸짐한 음식과 다과를 대접했다. 또한, 흥겨운 노래 공연과 함께 장수를 기원하는 3색 국수와 파스 등을 선물로 드렸다.

이연숙 위원장은 “화도면 주민의 온정을 모아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어버이날을 앞두고 주위의 소외된 어르신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