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제3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개최

-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치안산업 조성 및 선진 치안 시스템의 세계 전파 목적 -
- 인천송도컨벤시아에서 10월 20일~22일 3일간 개최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제3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Korea Police world Expo 2021)’를 10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찰청(청장 김창룡)과 공동 주관하는 국제치안산업박람회는 국내 치안 산업의 진흥을 위해 2019년 처음 개최됐으며 급변하는 치안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치안 분야 기술과 장비에 관련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치안산업 진흥기반 마련과 선진 치안시스템의 글로벌 전파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올해 박람회에서는 대한민국 경찰의 첨단 시스템과 장비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도록 해 국민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전시관은 크게 ▲경찰 기동장비·드론관 ▲경찰 개인장비관 ▲경찰 정보통신(ICT)관 ▲범죄예방 장비·시스템관 ▲범죄수사·감식장비관 ▲교통 장비·시스템관 ▲특별관 등으로 구성되며, 특히 특별관은 실종자 정밀 위치측정 기술·실종자 신원확인 기술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첨단 기술을 주제로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 과학수사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CSI컨퍼런스를 비롯해 해외구매자가 참가하는 수출상담회가 병행 개최된다. 특히, 해외 각국의 국장급 경찰대표단을 초청해 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민간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수출 상담을 병행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홍준호 시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19로 지역 마이스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되는 본 전시회가 참가기업과 참관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참가자 및 관람객 모두가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국제치안산업박람회에 관련한 상세 정보는 박람회 누리집(police-expo.com) 또는 사무국 ([email protected]/ 02-6121-634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기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