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6일 훈훈한 세상

■ 교동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설맞이 쌀 기탁
강화군 교동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임달호, 부녀회장 홍옥화)는 지난 13일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전하고자 교동농민이 직접 생산한 쌀 80포를 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이 날 임달호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공동체 안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위안이 되기 바라며, 주민 모두가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조현미 교동면장은 “교동면 각 단체와 주민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고마움을 전했다. 



■ 길상면 ‘우리마을’ 떡국바구니 50개 기탁
강화군 길상면 장애인시설 우리마을(촌장 김성수 주교, 원장 원순철 신부)이 지난 11일 저소득층을 위한 떡국바구니 50세트를 길상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우리마을’은 발달 장애인들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다른 이들과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자활을 돕는 곳으로, 직업재활을 통해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사랑의 친구들 떡국바구니 사업’을 매년 추진해오고 있다.

이 날 기부된 떡국바구니는 독거어르신과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등 저소득 가정에 고르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길상면에는 익명의 기부자가 쌀국수 100박스와 키친타올 60박스를 기탁하는 등 온기 넘치는 설 명절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김재구 길상면장은 “함께 일하고 행복을 나누는 ‘우리마을’과 다름을 인정하며 함께 손잡고 가는 면민들이 있는 한 길상면은 어느 지역보다 살기 좋고 풍요로울 것”이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보내 주신 손길을 모든 분들께 고루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