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원도심 인증샷 이벤트 ‘강화 원도심 사진여행’ 운영

‘원도심 골목에서 강화의 매력을 온몸으로 느껴요’

강화군이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원도심 인증샷 이벤트 ‘강화 원도심 사진 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강화 원도심’은 고려 고종이 강화도로 천도하면서 축조한 강화산성과 고려궁지를 중심으로 성공회 강화성당, 조양방직, 미래체험관, 소창체험관 등으로 이어지는 골목길로 연결되어 있다. 여행객들은 골목 사이사이를 걸으며 고려시대부터 1960~70년대 산업화기에 이르는 강화의 숨겨진 역사, 문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강화 원도심 사진여행’은 비대면 참여가 가능한 스탬프투어로 강화 원도심 내 주요관광지 사진 인증투어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원도심 내 지정장소 4개소, 자유장소 1개소, 소상공인 가게(식당,카페 등)에서 사용한 5,000원 이상 소비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 ‘강화군 한옥관광안내소’ 카카오톡 채널로 전송하면 된다. 완주확인이 되면 한옥관광안내소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강화 원도심 도보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하는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이며, 지난달에는 탄소중립 실천 여행지로도 선정되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비대면 여행지로 소문이 나면서 연인 및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원도심 골목을 걸으며 구석구석에 숨겨있는 강화의 매력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강화 원도심 사진여행’을 기획했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강화군을 방문해 강화의 역사·문화·아름다움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