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김포시 예산편성을 시민의 힘으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9월 16일(목) 김포시청 본관 3층 참여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대상사업 선정을 위해 주민들이 제안한 209건의 사업 중 부서 검토와 분과위원회, 지역회의 및 자치분권협의회의 사전심사를 통과한 104건(시 단위 19건, 읍면동 단위 38건, 자치계획형 읍면동 단위 57건)을 심의했다.
심의과정에서 위원들의 적극적인 의견들이 개진되어, 치열한 안건 심의가 이루어졌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개최되기 전, 주민참여예산 위원들은 현장실사를 나가 주민참여예산으로 제안된 사업의 필요성, 타당성, 효용성 등을 보다 면밀히 파악하기 위해 논의했다.
유석진 김포시 주민참여예산 위원장은 “주민의 의견을 담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으로 위원님들이 사명감을 갖고 참여해주셔야 한다. 앞으로 김포시의 주민참여예산제가 보다 발전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심의를 통해 102건의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이 원안가결되었고, 조건부 가결 1건, 부결 1건으로 심의가 마무리되었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최종심의로 결정된 사업은 11월에 의회에 제출되며 12월 예산편성된다. 최종 편성된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2021년 12월 시 홈페이지(https://www.gimpo.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기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