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진행

- ‘청소년 성에 대한 이해와 대처’ 주제로 방향성 제시 -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20일, 강화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에는 관계기관 실무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청소년 성에 대한 이해와 대처’라는 주제로 박경진 소장(마음 교육상담 센터)을 초청해 시행됐다.

교육 주제는 실무자들의 성(性) 가치관 점검, 청소년 특성과 성(性) 문제의 이해, 청소년기의 성(性) 이슈 사례 및 개입 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 강사는 청소년들의 성 문제는 관계의 문제이며, 청소년 대상 대인관계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청소년 현장에서 경험하고 있는 성 문제와 성폭력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해 청소년 상담과 위기 개입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도 했다.

기관 관계자는 “실질적인 사례와 접근 방법을 다뤄주고,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받는 것 같아 좋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마지막 교육으로 강화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총 5회의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으며, 내년에도 실무자들의 욕구를 반영해 역량 강화를 도울 예정이다.

이외에도 센터는 개인 상담 및 심리검사, 부모 교육, 관계기관 실무자 교육, 청소년 안전망 사업 등 강화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032-932-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