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통(通)하는 강성·악성 민원 응대’ 교육 실시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9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모티브인 컨설팅 정미희 대표의 ‘통(通)하는 강성·악성 민원 응대’를 주제로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강의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강성·악성 민원의 이해 ▲민원 서비스 공무원의 태도 점검 ▲강성·악성 민원응대 방법 등 실제 사례를 들어가며 강의를 진행해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정진 민원지적과장은 “민원이 점점 다양화·다변화되는 만큼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해결해 주려는 자세가 선행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실시해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친절 행정 서비스를 펼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화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공직자 친절마인드 함양 및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 직원 친절자가학습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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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