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시민 코로나19 극복 청청 힐링 공간 조성

- 공기정화식물 정원 조성으로 코로나블루 해소를 위한 힐링 공간 마련 -
-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그린오피스 공모사업 선정을 통한 서비스 개선 노력 -

○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 송도사업소는 14일 송도스포츠파크 실내스포츠센터 고객쉼터에 식물공기정화시스템 바이오월(Bio wall) 설치를 완료하였다.


▲ 송도스포츠파크 이용객이 바이오월이 설치된 고객쉼터(사진출처 인천시청)

○ 공단은 지난해 대수선으로 새 단장한 송도스포츠파크 실내스포츠센터 방문객을 대상으로 쾌적한 환경서비스와 코로나19 극복 청정 힐링 공간 제공하고자, 지난 2월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공공기관 대상 공모사업인 ‘식물활용 그린오피스 조성기술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예산을 지원받아 설치하게 되었다.

○ 바이오월은 식물 잎에 의한 미세먼지 및 휘발성물질 흡수와 정화 배양토 흡착 등으로 공기 정화 기능을 갖춘 식물과 벽면녹화를 결합해 실내에 설치하는 식물공기정화시스템을 말한다. 농촌진흥청 연구자료에 따르면 바이오월의 미세먼지 저감량이 시간당 평균 232㎍/㎥에 달하는 실내공기 청정효과가 있어, 고객쉼터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공단 김상길 이사장은 “바이오월이 실내 공기 질 개선 뿐 아니라 이용객들의 코로나19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깨끗한 인천을 만든다는 자부심을 갖고, 안정적인 환경기초시설 운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송도사업소 송도스포츠파크 실내스포츠시설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인해 2부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완료자 이상만 이용이 가능하다. 또 이번 추석명절 연휴에는 전 시설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휴장한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