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화군 여성단체협의회, ‘꿈나무들의 세상 둘러보기’ 행사 개최 -
강화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경)에서는 지난 14일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꿈나무들의 세상 둘러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은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아동들과 함께 최근 강화의 관광명소로 알려진 ‘아트팩토리 참기름 강화’, ‘강화천문과학관’을 찾아 아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먼저, ‘아트팩토리 참기름 강화’를 방문해 디지털 미디어아트 및 8M 초대형 전시공간에서 고흐 화가의 삶과 그의 작품들을 돌아보는 영상 관람과 함께 음악을 감상했다.
이어서 강화천문과학관을 방문하여 대형 천체 망원경을 통해 태양의 흑점 및 홍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그 간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하며 즐거움을 만끽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은 오늘 행사가 끝난 것을 아쉬워하며,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미경 회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오늘 체험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 아동들이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조순이 사회복지과장은 “우리 아이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물해 준 강화군 여성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 다양한 체험을 계기로 아이들이 더욱 넓은 마음을 가지고 씩씩하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