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강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강화 지역 중학생 35명이 참가
- 자기이해, 높은 자존감, 관계 맺는 힘, 책임 있는 의사결정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활동 실시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은 13일 강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강화 지역 중학생 35명을 대상으로 ‘2024 중학생 사회정서역량 강화 리더십 체험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이 소통과 경청을 기반으로 자기와 타인을 이해하고 책임 있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참가 학생들의 사회정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전에는 ‘소통과 경청의 방향성’, ‘리더가 지녀야 할 사회정서역량’을 주제로 강의와 모둠 활동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리더와 팔로워의 역할 알기’, ‘가치를 담은 실천 선언문 만들기’, ‘함께 생각 발전시키기’ 등의 나눔과 공유활동이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중학교 1학년 학생은 “상대의 말을 귀 기울여 듣는 것이 내가 존중받을 수 있는 출발점이라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며 “신체활동과 표현 활동이 많아 재미있었고 다른 중학교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어서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초연결사회를 살아가야 하는 미래세대 학생들에게 사회정서역량은 삶의 힘이 되는 중요한 역량”이라며, “인천교육의 역점사업인 사회정서학습이 의미 있게 학생들의 삶에 녹아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