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 “2023년도 수고하셨습니다”

- ‘2023년 토닥토닥 송년회’ 개최 -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일,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과 가족 등 100여 명과 함께 2023년을 마무리하는 송년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송년회는 올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했던 주간 재활프로그램 운영 및 자살 예방 교육, 마음 건강 프로그램 백일장 및 이벤트 등 1년의 활동 모습이 담긴 ‘2023년도 마음에 담다’ 영상의 상영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또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회원 시상이 이어졌고, 공연 및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회원들이 서로의 마음을 보듬고 화합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송년회에 참석한 회원 가족은 “자녀가 주간 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표정도 밝아지고 활력이 생겼다”며, “정신건강에 힘써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멋진 송년회를 통해 회원들과 유대관계를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정신질환자들의 사회적 편견이 해소되고 사회복귀를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할 계획이다”며 “한 해 동안 수고한 회원분들과 센터직원들 모두 따뜻한 연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불안․스트레스 등 정신질환자의 사회적응 훈련 프로그램 및 정신건강과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32-932-4093으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https://ghmh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