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청소년폭력예방 또래상담 사업설명회’

- 강화군 또래상담 연합회 구성 논의-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7일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실에서 초중고 상담(교)사와 관계기관 실무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청소년폭력예방 또래상담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올해 또래상담사업 운영 및 주요 변경 내용을 안내하고 강화군 또래상담 연합회의 구성을 논의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또래상담사업은 청소년 폭력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 또래상담사업은 재학생 중심에서 학교 밖 청소년까지 사업대상을 확대했다. 이에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각 기관의 또래상담 지도자와 소통의 기회를 늘리고 보수교육, 사례회의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또한 또래상담의 활성화를 위해 연합회를 구성하고 관내 또래상담자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또래상담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연합회 구성을 통하여 관내 또래상담자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 교내외에서 또래상담자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화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부모교육, 청소년안전망 사업등 강화군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032-932-138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