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문화협회, 튀르키예 구호 물품 전달


강화문화협회(회장 김용우)가 강화군민들을 대상으로 자발적으로 모은 구호 물품 250여가지를 지진 피해를 겪고 있는 6·25 참전국 튀르키예로 보냈다.

강화문화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강화군민을 대상으로 지난 2월 24일∼10일까지 14일간 모은 구호 물품을 주한튀르키예 대사관이 운영하고 있는 물류창고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구호물품은 강화군민 50여 명이 마스크, 난로, 전지장판, 양말, 목도리, 점퍼, 침낭, 겨울용 의류 등 15개 물품 250개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들로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을 통해 대지진으로 고통 받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용우 회장은 “형제의 나라인 튀르키예에 강진과 여진이 지속되어 강화군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구호물품 지원에 나섰다.”며 “하루 빨리 이재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1950년의 아픔과 도움을 잊지 않고 기억하는 강화군민이 너무 자랑스럽다.”며 “튀르키예 국민이 지진피해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튀르키예는 6·25 전쟁 당시 미국, 영국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전투병 1만 4936명을 파병했고 721명이 전사, 2147명이 부상을 당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