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간 10만보 걷기, 선착순 400명에게 선물증정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걷기 운동을 통한 주민건강 프로젝트 워크온 챌리지 1탄 “봄이왔나봄”을 오는 1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일상 속 걷기 문화 조성을 위한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인천강화 걷기 커뮤니티)』을 운영하고 있다. 가입자 수는 현재 2,958명으로 일정기간 목표 걸음수를 정해 목표에 달성 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챌린지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 얻고 있다. 챌린지 성공자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올해 첫 챌린지는 이달 15일부터 27일까지 13일간 10만보 걷기로 시작한다. 참여자중 목표를 달성한 선착순 400명에게는 고급칫솔 1박스(15개)를 증정한다. 걷기는 가족과의 화목, 동료와의 친목도 다지며 칫솔(1box)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워크온 앱을 설치 후, 강화군 커뮤니티 「인천강화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참여 하면 된다.
유천호 군수는 “생활 속 걷기로 만성질환 예방뿐만 아니라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워크온 챌린지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강화군보건소 건강증진팀(☎930-40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