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의회, 인천군‧구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인천 강화군의회 관계자는 지난 24일(금) 의회 청사 2층 의장실에서 인천 10개 군‧구의회 의장들이 참석하는 『인천광역시 군‧구의회의장협의회 1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군‧구의회의장협의회는 기초의회 운영에 필요한 정보와 자료의 교환을 통하여 지역 간의 화합과 의회 발전을 도모하고 지방자치와 국가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매월 지자체별 순회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4일(화) 개최된 제241차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논의된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개정 촉구 결의(안)’ 등 총8건의 안건에 대한 결과를 청취하는 시간에 이어, 내년 1월 13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시행에 따른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각 군·구 의회 조례 및 규칙 등 제·개정 내용 등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의장들은 “기초의회의 역할과 바람직한 발전 방향에 대해 격의없이 논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군·구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 간 지속가능한 발전과 주민의 행복, 그리고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체온계·손 소독제 등 사전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오찬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