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료율 80% 달성…수료생 16명 중 16명 취․창업 성공! -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센터장 윤정혁)가 지난 6일,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교육실에서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수료식을 개최했다.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프로그램은 인천광역시와 강화군이 주관하는 2024년 시-군·구 상생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날 수료식에는 훈련생 16명과 강사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선 훈련 대상자 총 20명 중 16명이 수료해 수료율 80%를 기록했고, 수료생 16명 중 16명이 취업 또는 창업에 성공했다. 총 40회 동안 모든 훈련생이 최선을 다해 참여한 결과, 당초 계획은 훈련생 20명 중 16명이 수료하고 13명이 취·창업을 지원하는 것이었으나 목표치를 성공적으로 달성한 것이다.
한편,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과정은 지난 4월 18부터 9월 6일까지 매주 목‧금요일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됐으며, 청강 희망자에게도 교육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졌다.
강사진이 뽑은 최우수 훈련생인 고혜영 씨는 “교육을 통해 많이 배워 매출을 20% 이상 향상하는 등 창업 활동에 큰 힘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정혁 센터장은 “온/오프라인 융합 마케터 양성 훈련을 통해 강화군민의 창업・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발전 도모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