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화교육지원청 관내 교육기관 대상 2024학년도 강화사랑 교직원 체육대회개최
- 체육대회를 통해 교직원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의 힘’을 강화하고 건강한
교직원 문화조성을 위한 축제의 장 마련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환)에서는 5월 21일(월) 강화교육지원청 관내 초, 중, 고등학교와 강화 내 교육기관이 함께 참여하고(14기관 16개 팀 180명) 인천광역시교원단체총연합회 강화지회가 후원한 2024학년도 강화사랑 교직원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강화사랑 교직원 체육대회는 모든 교직원이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개최 종목을 빅 발리볼로 선정하였다. 이를 통해 많은 교직원들이 체육대회를 참여하여 학교 현장에서 느꼈던 교사로서의 교육의 무게를 내려놓고, 체육 활동을 통해몸과 마음이 새 힘을 얻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교육감 도성훈)이 방문하여 참가한 교직원 선수들을 격려해 주었으며, 더불어 강화 교육발전특구가 의미있게 펼쳐지길 기대하고, 인천교육 5대 정책 과제 및 사업 전하며 학생 성공시대를 여는 인천광역시의 교육 비전을 안내하였다.
이번 강화사랑 교직원 체육대회를 통해 강화 관내 교직원 간의 소통, 공유, 나눔의 시간이 되었으며, ‘행복하고 건강한 삶의 힘’을 강화하고 건강한 교직원 문화 조성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되었다. 나아가 우리 강화교육지원청은 인천교육의 트랜드인 읽・걷・쓰가 교직원들의 삶과 학교 현장 속에서 실천되기 위해 앞으로도 강화사랑 교직원 체육대회를 계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