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교육지원청, 『학생자치네트워크 제1회 정기회(발대식)』

소통과 협력의 학생자치네트워크 구성으로 강화 학생자치 문화 조성
자율성, 공공성, 연대성이 조화로운 민주 시민으로의 성장 발판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환)은 6월 1일(목), 강화 관내 초·중학교 학생자치회 대표 48명이 모여 「2023 학생자치네트워크 참·소·리(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성장하는 우리) 제1회 정기회(발대식)」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회는 민주적인 학생자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첫 출발점으로써 자발적인 학생들의 자치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앞으로 강화 관내 초·중학교 학생자치 활동의 활성화 및 학생시민으로서의 성장을 기대해 볼 수 있었다.


특히 학생들은 ‘팀빌딩 활동을 통한 소통·공감·관계의 리더십과 학생자치’라는 주제 강연으로 서로 소통하며 협력하는 문화를 배우고, 학교마다의 특색있는 학생 자치활동을 계획하며, 이를 시행할 수 있는 자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강화학생자치네트워크 지원단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네트워크 조직 및 향후 계획이 논의되면서 강화 관내 학교 간 온·오프라인 소통과 만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첫 정기회에 참여한 학생은 “학교별 학생자치회 대표들과 만나서 각 학교만의 특별한 자치활동 이야기를 공유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고민하고, 협력·소통하는 신나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학생자치네트워크 공동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교의 바른 리더로서의 역할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