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 위원모집

- 청소년 관련 정책 적극참여, 청소년 권익 증진 및 민주적 성장 도모 -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 위원을 오는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군이 청소년들 관련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나가는 과정에서 당사자인 청소년들에게 정책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 권익 증진 및 민주적 성장을 도모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위원회의 그간 주요 활동을 보면 2022년도에는 △청소년이 추천하는 이달의 강화(올바른 전동킥보드 타기, 강화 청소년이 가볼만한 장소)를 주제로 강화군 문화관광 소개 UCC 제작·배포 △여성청소년 보건위생용품 보편지원사업 네이밍 △꿈베이킹 봉사활동 △청소년페스티벌 봉사활동 지원 △코로나19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 등을 추진했다. 이 외 2021년도에는 다문화 가정을 위한 가정통신문 번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강화군의 실정에 맞는 정책 발굴을 주도적으로 진행했다.

참여·자치활동에 관심이 있는 만9세~24세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심사와 면접 상담을 통해 선발된다.

신규 청소년 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기회가 제공되며, 활동별 봉사활동 시간 부여 및 참여활동증명서 발급, 활동 우수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된다.

강화군은 올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소년들이 정책 추진과정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권익증진을 이룰 수 있도록 전자기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모집 일정과 신청 방법은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에서(https://www.inyouthvol.net ☎032-457-8110)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