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말까지‘우수공무원’후보자 접수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2022년도 적극행정 강화군 우수 공무원’ 선발을 위한 우수 공무원 후보자 추천을 이달 말까지 받는다.
군민 추천 우수공무원 선발은 군민의 눈높이에서 적극 행정으로 헌신·봉사하고 군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공직사회에 귀감이 되는 공무원을 군민들과 함께 선발하고 포상하는 제도이다. 지난 2019년 처음 시행해 지금까지 총 10명을 선발했다.
우수 공무원 추천은 군민들이 체감하는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6급 이하, 실 근무경력 3년 이상인 공무원이면, 군민, 기관, 단체 등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추천 방법은 추천서를 작성해 이메일([email protected])로 보내거나 군청 행정과,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추천된 공무원은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군민평가단의 엄정한 심사 절차를 거쳐 최대 5명을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하며,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포상금, 특별휴가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군민평가단은 별도 공고를 통해 모집할 계획이다.
유천호 군수는 “공직 사회에 대한 신뢰도 향상, 투명성 확보 및 군민에게 보다 가까이 가는 행정서비스를 위해 군민 추천 우수공무원 선발제도를 시행하고 있다”며 “우수 공무원을 귀감 삼아 보다 많은 공무원들이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헌신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