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정서·행동 문제 예방과 정신건강을 위한 동화 뮤지컬 프로그램 진행
- 동화뮤지컬을 통해 기분 표현하는 방법을 학습하여 사회성 증진도모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유선식) Wee센터는 9월 29일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72명을 대상으로 학생 정신건강을 위한 동화 뮤지컬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화 뮤지컬은 의사소통이 수월하지 않은 학생들의 기분 표현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좋다’, ‘나쁘다’ 등의 단순한 감정에서 벗어나 지루함, 행복, 슬픔, 외로움, 화, 죄책감, 자신만만함, 부끄러움 등 다양하고 세분화된 감정을 표현하도록 돕는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증가하며 타인의 감정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다.
공연 중, 극 중 주인공은 다양한 상황에서 느끼는 여러 감정을 하나씩 나열하고 마지막에는 관람하는 학생에게 ‘넌 어때?'라고 묻고, 학생은 그 질문을 통해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들여다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또한 공연 중간중간 아이들과 소통하며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은주 강화 Wee센터 실장은 학생들이 건강하고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뿐 아니라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은 성인기 사회생활의 밑바탕이 되기에 다양한 감정 및 심리 등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