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한 의장&한승희 의원&박용철 市의원 강화발전에 한마음!!

강화군의회 & 인천시의회 군 현안사항 해결 ‘공조’
박승한 의장·한승희 의원·박용철 市의원, 화합의 정치로 강화발전에 기여할 것!!
박승한 의장·한승희 의원, 군 현안사업 적극지원를 위한 인천시의회 방문 !!

▲ 왼쪽부터 한승희 의원, 박용철 시의원, 박승한 의장(사진제공 강화군)

- 강화군의회 박승한 의장·한승희 의원, 박용철 市의회 예산결산위원장실 방문
- 강화군 주요현안사항에 대한 예산지원 및 민원해결을 위한 공감대 확인
- 인천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 이응길 본부장 및 직원과의 간담회 개최
- 강화섬쌀 등 농·특산물 홍보지원 요청


강화군의회 박승한 의장, 한승희 의원, 박용철 시의원이 “풍요로운 강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군 주요현안사항 예산지원과 각종 민원처리에 있어 군의회&시의회 간 공조를 위한 적극적 행보로 분주하다.

박승한 의장, 한승희 의원은 지난 16일(화) 9월 회기를 앞두고 인천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 박용철 시의원 사무실을 방문하여 군 주요현안사업에 대한 예산들을 모두 반영해줄 것과 각종 민원해결에 있어서 강화군의회·인천시의회 간 적극 협력할 것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이응길 본부장 및 직원 간담회(사진제공 강화군)

특히, 강화지역 상수도 현안사항에 대한 민원해결을 위해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이응길 본부장(前 강화군 부군수)과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인천의 40%가 넘는 강화의 지리적 특성을 감안하여 상수도 연결관 거리·고지대 수압·혜택가구수 등 상수도 설치기준을 완화하여 가능한 모든 가구에 상수도가 들어갈 수 있도록 해줄 것과 사후 도로포장을 신속히 처리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박승한 의장은 “이번 시의회 방문은 강화군의 주요현안과 상수도 민원사항을 설명하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강화군 발전과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일이라면 화합의 정치로 강화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승희 의원은 “오늘 자리를 마련해주신 박용철 시의원님과 함께해주신 이응길 본부장님을 비롯한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강화의 발전이 곧 인천의 발전으로 앞으로도 강화군이 추진하고자 하는 역점사업들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박용철 시의원은 강화군의 각종 현안사항을 청취 후 “지역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한 의원님들의 관심과 열정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강화군 현안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인천시의회 예산결산위원장으로서 강화군 현안사업들 뿐만아니라 군민을 위한 일이라면 강화군에서 올라오는 모든 예산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 강화섬쌀 홍보(박승한 의장, 이응길 본부장, 사진제공 강화군))

한편, 간담회 후에 박승한 의장과 한승희 의원은 강화섬쌀에 대한 장점을 홍보하며 강화 농·특산물의 소비가 확대될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협력해달라며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