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을 배우고 싶은 청소년, 꿈의 무대에 도전하세요!
(재)김포문화재단은 ‘2022 경기틴즈뮤지컬 김포’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2022 경기틴즈뮤지컬’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추진하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으로 청소년 대상 전문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성장하고 있는 도시의 문화예술향유층을 개발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과 다면적 성장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김포문화재단은 김포, 안산, 성남, 수원, 오산, 의정부 등 6개 지역문화재단 운영기관으로 선정, 인구 50만 대도시 진입과 평균연령 39세의 젊은도시에 걸맞게 문화예술을 통해 건강하고 창의적인 민주시민을 양성하는 체험형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미래세대에 대한 지원과 질 높은 문화예술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을 쏟을 계획이다.
특히 ‘2022 경기틴즈뮤지컬 김포’의 예술감독으로 뮤지컬 배우 정영주를 선임, 뮤지컬 전문 예술강사진으로부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뮤지컬 교육과 청소년이 공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창작뮤지컬 작품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2022 경기틴즈뮤지컬 김포’는 5월 2일부터 5월 20일까지 교육참여자를(경기도 거주 초등학교 6학년생~고등학교 1학년생 까지) 모집하며, 오디션을 통해 창작뮤지컬 무대에 오를 청소년을 선발한다. 선발된 참여자는 6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일요일(28회) 뮤지컬 기본교육과 창작뮤지컬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며, 12월에는 창작된 뮤지컬을 전문공연장에서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청소년들의 꿈의 무대에 출연하게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접수는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해당서류 등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디션은 5월 29일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평화기획팀(031-996-7188, 7642)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강화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기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