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풍부한 7~6급 공무원 배치
요일별 지정 담당자가 각 부서에 상시 배치
민원인 문의 접수부터 담당자 연계까지 원스톱 지원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군청과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응대 담당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원응대 담당제’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각 부서의 6급 및 7급 직원들이 민원인과 가까운 위치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배치하는 제도이다. 요일별로 지정된 담당자가 상시 배치되어 민원인의 문의 접수부터 담당자 연계까지 원스톱 지원체계를 갖추게 된다.
그동안 민원실에서만 운영되던 이 제도는 군청 전 부서와 읍·면사무소로 확대되어, 민원인들이 담당자를 찾아 헤매는 불편을 줄이고 한층 체계적인 민원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화군은 이번 제도를 통해 민원행정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군민과 공직자 간의 신뢰를 더욱 굳건히 할 계획이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군청과 읍·면을 찾는 군민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불편 없이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이번 제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향상 방안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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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벽하 기자 다른기사보기